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9/1236

'러시아인의 미소'-러시아 사람은 왜 무뚝뚝한가? "러시아인의 미소"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문화권에서는 미소가 일종의 예의이다. 처음 본 사람이나, 어색한 사람을 만났을 때 미소는 그 사람과 친해지고 싶다는 의미이며, 비록 영업적인 성격을 가질지라도 관계 계선에 필수적이다. 그러나 러시아 문화권에서 미소는 "절제"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여야 한다. 만약 당신이 러시아 사람에게 먼저 미소를 지으며 다가간다면 그 사람은 '뭐가 웃기지?'라고 생각하거나, 당신을 사기꾼으로 경계할 수도 있으며, 심지어는 불쾌감까지 느낄 수 있다. 이들이 당신에게 웃지 않는 것은 당신이 싫어서가 아니라, 러시아에서는 미소가 친근감이나 예의의 의미를 거의 갖지 않기 때문이다. 즉, 웃기지 않으면 미소나 웃음을 얼굴에 띌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러시아 사람이 웃는 경우는 당.. 2019. 12. 31.
위쳐(witcher)가 되는방법, 위쳐 뜻! 넷플릭스 '위쳐'를 보기 전에 꼭 봐야하는 글-위쳐특집 2부 드라마 '위쳐(Witcher)'가 넷플릭스(Netflix) 방영을 앞두고 상당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위쳐가 무엇인지, 위쳐의 사전적인 의미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으므로 링크로 대체하겠다. 본 포스팅의 1부에 해당하는 글이므로, 아직 읽어보지 않은 방문자들은 한 번 읽고 와보도록 하자. (링크 : 2019/09/20 - [기록문서 보관소/캐릭터 탐구실] - 위쳐(Witcher)가 무슨 뜻 인가요? 위쳐뜻?!) 위쳐(Witcher)란 무엇인가(위쳐뜻)(넷플릭스 드라마 위쳐 특집 1부) 위쳐(witcher)의 뜻은? : 슬라브 신화의 '남자' 마녀(주술사) "베지막(Ведьмак ; Wiedźmin(베즈민))"를 가리키며, 이를 영어 명사화 한 것이다. 마녀를 뜻하는 위치(witch)에 사람.. 2019. 12. 31.
김구라 왜 실검 1위? 이유를 알아보자(김구라의 일침) 김구라가 2019년을 마무리하는 SBS연예대상 대상후보 소감에서 그야말로 사이다 직언을 했다. 실검에 김구라가 오르내리는 것은 김구라의 방송사들을 대상으로 한 저격성 맨트 때문이다. 그의 발언을 요약해봤다. "대상 후보로 김구라, 김종국, 서장훈 등등 쓸데없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긴장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신동엽,유재석,백종원 셋을 후보로(즉 이목이 집중되고, 영향력 있는 인물) 진행 해야 한다." 정작 김구라 본인은MBC 베커상이나 기대 중이라고 밝혔다. "쓸데없이 이런저런 후보자들을 불러내 개인기 강요해서 1시간이나 프로를 늘리지 말고 줄여야 한다. 물론 방송사는 광고료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지만 최대한 줄여야 한다." "메인 방송3사 수장들이 만나서 시상식을 통합해야 한다. KBS 시상식 시청.. 2019. 12. 30.
랄프로렌 폴로레드 40ml *2종 미미향수http://minishop.gmarket.co.kr/mimiperfume 랄프로렌 폴로레드 40ml *2종랄프로렌 폴로 레드 향수 40ml짜리를 2개씩 파는 곳입니다.얼마 전에 구매했는데 역시 향기는 좋네요.하나는 제가 쓰고, 다른 하나는 선물했습니다.두 개씩 필요하신 분은 요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다음에 또 사게 되면 하나는 집에, 하나는 회사에 놓고 써야겠네요! 2019. 12. 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