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보관소/소식게시판

[새소개] tvn 새 주말예능 아모르파티 소개 - 강호동 박지윤 이청아 허지웅(아모르파티 뜻)

by 헬나이트 2018. 12. 10.
728x90
반응형

아모르파티 뜻? 아모르파티의 의미란?



12/9일(일)부터 tvN에서 새 예능이 시작됩니다.


제목은 '아모르파티'로 라틴어 원문으로 쓰면 'Amor Fati'로 적습니다.


"신은 죽었다!"라는 명언으로도 유명한 철학가인 독일 프로이센 왕국의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가 한 말입니다.


영어로는 'Love of Fate', 우리나라 말로 옮기면 '운명애'로 "자기 자신과 자신의 운명에 대한 애정' 정도의 뜻을 가집니다.


주의할 점은, 절대 '네 운명은 이미 주어진 것이니, 그냥 그대로 만족하며 살아라.'라는 순응과 복종의 의미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자기 자신의 운명을 대면하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후회 없는 삶을, 주체로서 직접 만들어가며 살아가라는 뜻입니다.

(당시 팽배했던 막연한 운명 순응주의 등과 다른 개념을 설명하기 위한 철학 용어로 사용 됨.)


국내에서는 처음 '에픽하이의-아모르파티'라는 곡이 있었고, 최근에 '김연자-아모르파티'라는 트로트곡으로 대중에게 알려졌습니다.


이 새로운 예능인 '아모르파티'의 부재를 보면 "싱글 황혼의 청춘 찾기"라고 되어있군요,


사실 플랫폼을 들여다보면 굉장히 놀랄만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연진들의 솔로인 부모님들이 모두 모여 파티를 진행하는데, 남녀의 연애감정, 호감 등을 살짝 보여줍니다.


즉 출연진들이 알고 있는 부모님으로서의 모습이아니라, 자식이 없을 때의 청춘 남녀의 모습을 공개하는 것이죠!


어떻게보면 '미운우리새끼'의 반대버전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만약 제가 출연진이었다면 차마 앉아있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ㅋㅋ


아무튼 1회 파티는 크루즈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나르샤의 어머니 방원자, 배운정 어머니 이정순, 이청아 아버지 이승철, 하휘동의 아버지 하창환, 허지웅 어머니 김현주


가 출연하여 크루즈에 탑승해 첫회차로 서로 안면을 텄습니다.


아모르파티는 아마도 이러한, 여태 공중파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파격적인 새 경험을 할 수 있을 예능이 될 것 같네요.


출연진은 강호동을 원탑으로하여, 박지윤, 나르샤, 허지웅, 이청아(탤런트)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첫화에서 이청아의 아버지인 이승철씨가 등장하였습니다. 이승철씨는 연극배우 출신으로 1950년생이십니다.


이청아는 스튜디오에서 슬픈 가족사를 통해 출연진들의 눈물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강호동의 새로운 예능 '아모르파티-싱글 황혼의 청춘 찾기'가 어떤 예능이 될지 관심이가네요!


tvN 주말예능 아모르파티의 공식 소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program.tving.com/tvn/amorfati/3/Board/List?rcnt=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