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의 전당/음악이나 들을까

80년대 팝의 최강자 '아하'의 '테이크 온 미'(A-ha - Take On Me)(feat뮤직비디오)

by 헬나이트 2019. 6.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나이트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노래를 또 준비를 해봤는데요~

이 노래는 80년대 팝의 대명사인 곡입니다. 꼭 알고 계셔야하는 곡이라 이 말씀입니다!

바로바로

노르웨이 3인조 팝밴드 A-ha의 'Take On Me'입니다.

이 곡을 직접적으로는 몰랐다고 하셔도, 아마 BGM이나 리메이크로 음절 정도는 들어보셨을 겁니다.



1985년에 발표된 이 곡은, 

특히 뮤직비디오의 독특한 기법 때문에 당시에 엄청나게 핫이슈가 됐습니다.

지금 봐도 신기하고 묘한 느낌의 뮤직비디오죠?

여기에 초반의 신디사이저 반주와 잔잔한 보컬 덕분에 

80년대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초대형 메가히트'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곡이 대히트를 치면서 그룹밴드 A-ha는 노르웨이 그룹 중에는 가장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 10위권에 진입하게 됩니다. 




위의 영상곡은 오리지널 곡이 발표된지 30년이 지난 후인 2017년에 발매된 어쿠스틱 버전 곡입니다. 




엄청난 유명세 덕분에 1988년도에는 맥콜에서 '조용필'을 초빙해 찍은 광고에도 뮤직비디오 기법이 사용....

이라기 보다는 "무단으로 표절됐"습니다. 

이 광고 제작사는 뮤직비디오를 배낀 것도 모자라 '칸 국제광고제'에 출품했다가 표절이라며 개망신을 당합니다.


여담으로 이 곡의 제목이자, 가사에 등장하는 'Take On Me'는 영어 문법상 틀린 문장입니다.

목적어인 Me 다음에 전치사인 On이 와서 'Take Me On'이 옳바른 구문이 됩니다만,

A-ha가 작사를 할 때 끝 마지막에 오는 On과 Me의 순서를 임의로 바꾸면서 곡의 느낌을 조절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80년대의 향수 속으로 들어가볼까용~


아참, 가사해석본도 링크를 겁니다.

추가해석까지 해놓으신 블로거신데, 너무 잘 되어있어서 퍼오려다가 링크해보아용~:

https://blog.naver.com/lcaus7/22121651885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