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력단련장/운동.건강

[운동/헬스]-보충제 종류-크레아틴(Creatine)

by 헬나이트 2019. 1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헬나이트입니다! 헬스장에서 먹을 보충제와 영양제 무엇이 좋을까?

오늘 알아볼 영양제는 바로바로 "크레아틴(Creatine)"입니다. 크레아틴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헬스 초보 단계에서는 접하기가 비교적 어렵습니다. 그다지 추천하지도 않고요.

대신 기본적인 무게를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는 기본 체력과 근력이 갖춰진 경우에는 충분히 써봄직한 영양제입니다, “근육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경우사용하면 운동 수행능력과 펌핑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은 근육에 자리를 잡고 글리코겐과 유사한 방식으로 근육 합성을 돕고 피로를 덜어주며, 운동 후 회복시 근육량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

이와 같이 크레아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크레아틴 축적(로딩)’이 필요합니다. 1주일 정도 5g정도의 크레아틴을 아침, 저녁으로 12회 정도 먹으면 체내 근육에 적당량의 크레아틴이 로딩됩니다. 이 이후부터는 아침, 저녁에 먹는 양을 줄이고(혹은 스킵하고), 운동 후 보충제와 함께 섞어 5g정도를 섭취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로 크레아틴은 상당히 흡수가 안 되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운동 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그나마 효과적인 흡수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크레아틴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학계에 보고된 특징에 따르면, 1)목이 말라 물을 자주 찾게 됨. 2)간혹 운동중 근육에 쥐가 나는 듯 한 현상.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목이 마른 현상은 실제로 종종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근육에 수분 공급이 촉진되어서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근육에 수분 공급도 해줄겸 수분 섭취량을 늘렸습니다. 그 외의 쥐가 나는 현상은 아직까지는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