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보관소/어록집

영화 스카페이스(Scarface)의 명대사 : 세이 헬로 투 마이 리틀 프렌드(Say Hello to my Little Friend)

by 헬나이트 2019. 2.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세이 헬로 투 마이 리틀 프랜드! 암 헬나이트~
갑자기 무슨 이상한 인사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사실 위의 대사는 영미권에서 아주 유명합니다.
영어로 쓰면 "Say Hello to my Little Friend!"라고 쓰는데요,
우리 말로 번역하면 "내 작은 친구에게 인사해!", "내 꼬마 친구한테 인사나 하시지!" 정도가 됩니다.

80년대를 가져갔던 고전 유명 영화인 '스카페이스(Scarface, 1983)'에서 
명배우 '알 파치노(Al Pacino)' 쿠바 출신 주인공인 갱스터 '토니 몬타나(Tony Montana)'를 연기하면서,
마지막 발악 때 내 뱉는 것으로 유명한 대사입니다.
이 대사는 AFI(American Film Institute: 미국 영화 연구소)의 명대사 100개 중 6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쿠바식 잉글리시를 쓰는 관계로 특유의 악센트와 절박한 상황 등이 맞물려서 밈으로 자리 잡았죠!
쿠바식으로 발음하면 "세이 헬로 뚜 마 리뜰 쁘렌드!"에 더 가깝게 됩니다ㅋㅋ
이 대사는 수 많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에서 페러디되기도 했습니다.
일단 우선 아래의 영화 속 장면을 먼저 보시죠!



똘끼가 느껴지십니까? 

영화의 제목인 '스카페이스'는 주인공 '토니 몬타나'의 별명입니다.

오른쪽 눈썹 위 부터 뺨 아래까지 상처가 이어져있죠. 토니는 쿠바의 이민 정책에 따라 미국 마이애미로 건너온

쿠바인 125,000명 중 한명으로, 쿠바에서도 끝발 날렸던 조직의 소속원(히트맨으로 추정)이었습니다.

그는 마이애미로 건너와서도 마약을 팔고 조직의 더러운 일을 하면서 세력을 키우고, 결국에는 조직의 보스가 됩니다.

그러나 "세상을 다 가졌던 순간"도 잠시, 마약 딜러로부터 요청받은 '한 기자의 일가족을 살해 해달라'는 요청에

반발하여 오히려 함께 동행했던 킬러들을 죽여버리면서 마약 딜러들의 표적이 됩니다.

결국 까마득히 몰려드는 히트맨들에게 자신의 조직원들을 전부 잃고, 마지막에 자신의 방에 호신용으로 숨겨두었던 

M203 유탄 발사기가 결합된 M16 소총을 꺼내 유탄을 발사하기 전 

"내 꼬마 친구에게 인사들이나 하시지!"라고 소리칩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젊은 풍운아의 마지막 외침으로 손색이 없는 대사가 아닙니까???

본 대사는 덕분에 그 이후로 수 많은 페러디가 이어집니다. 그 중 일부를 모아놓은 영상을 아래에 첨부해봅니다.

거기다 '리틀 프랜드(Little Friend)'가 그야말로 원래의 표현으로 해석해서 진짜로 '작은 친구'를 보여주는 개그도 있습니다.

자 그럼 페러디 영상과 사진들을 보시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좌측하단의 '공유'와 '구독'은 큰 후원이 됩니다!



----

이어지는 글:

2019/02/25 - [리뷰의 전당/음악이나 들을까] - Scarface OST-Push to the Limit

스카페이스 영화에서 흘러나오는 OST중 유명한 Push to the Limit란 곡을 리뷰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